드라마 주군의 태양은 2013년 8월 7일부터 2013년 10월 3일까지 SBS 방송사에서 방영한 17부작 월화 드라마입니다. 천상천하 유아독존에 까칠하고 인색한 거대한 쇼핑몰 사장님과 맑은 영혼을 지녀 죽은 영혼을 보게 된 여자의 죽은 영혼들을 위령하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코믹 호러 장르입니다.
드라마 주군의 태양 등장인물
어릴 때 납치 사건을 계기로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가지게 된 거대 쇼핑몰 사장 주중원 역에 배우 소지섭 배우님이 출연하였습니다. 극 중에서 주중원은 줄여서 주군이라고 불리는데 어릴 때의 사건으로 사람을 잘 믿지 않으며 굉장히 욕심이 많은 캐릭터입니다. 교통사고 후 죽은 영혼들을 볼 수 있게 되고 그 영혼들과 소통하는 공태실 역에는 배우 공효진 님이 연기하였습니다. 극 중에서 공태실은 태양이라고 불려서 주군의 태양이라는 제목의 중의적인 의미를 주었습니다. 주군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보안 팀장이자 태양과 한 건물에 살면서 태양을 좋아하고 지켜주고 싶게 되는 강우 역에는 배우 서인국 배우님이 출연하였습니다. 태공실이 큰 태양이라면 작은 태양이라고 불리며 공실을 질투하고 신경 쓰는 태이령 역에는 배우 김유리 님이 연기하였습니다. 그 외 주중원의 가족으로 아버지 주 회장에는 배우 김용건 님, 고모 주성란 역에는 배우 김미경 님, 고모부 도석철역에는 배우 이종원 님이 열연하였습니다. 그리고 극 중 주중원의 트라우마를 만든 범인이면서 첫사랑의 쌍둥이 한나 브라운 역에는 배우 황선희 님이 연기하시면서 극의 긴장감과 재미를 더해 주었습니다.
줄거리
태양처럼 밝은 영혼의 소유자로 죽은 영혼들이 계속 공태실을 찾아와 잠들지 못하고 괴로운 나날들을 보내고 있는 공태실(태양)이 비오고 천둥치는 밤에 도로에서 주중원(주군)의 차를 얻어타게 되면서 둘의 인연은 시작되게 됩니다. 우연히 주군의 몸에 손이 닿으면서 주변에 자신을 괴롭히던 죽은 영혼들이 사라지는 현상을 알게 되고 그 후 태양은 주군을 따라다니게 됩니다. 태양에게 주군은 매일 밤에 잠 못 들게 하는 죽은 영혼들 속에서 숨을 쉴 수 있는 유일한 방공호였습니다. 그렇게 태양은 주군의 쇼핑몰에 청소원으로 취직하면서 주군 주변을 맴돌게 되고 주군의 주변을 맴돌던 차희주를 보게 됩니다. 자신의 주변에 어릴 적 첫사랑이자 자신을 인질로 10억을 가져간 차희주가 있다는 사실을 안 주군은 죽은 차희주와 만나기 위해 태양을 곁에 두게 됩니다. 그 뒤로 태양과 주군은 함께 사연 있는 영혼들을 달래 사건을 해결하게 됩니다. 한편 주군의 아버지 주회장 사람으로 주군 주변을 지키라는 명령으로 주군의 쇼핑몰에 경호팀장으로 온 강우는 주군의 곁을 맴도는 태양을 지켜보게 됩니다. 지켜보던 태양이 평범하지 않은 여자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지켜주고 싶게 되고 옆에 있어 주고 싶어지지만 그런 강우의 마음과는 별개로 주군과 태양은 점점 가까워지게 되고, 이제는 서로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가 되게 됩니다. 태양은 주군의 옆에 나타난 주군의 첫사랑 차희주로부터 어릴 적 주군의 사고 범인은 차희주가 아닌 희주의 쌍둥이 한나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사실을 안 주군은 그때 범인이 가져간 10억의 행방을 알게 되고 과거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게 됩니다. 함께 죽은 영혼의 사건을 해결하다 크게 다친 주군으로 인해 태양은 주군 곁을 떠나려고 하고, 주군을 피해 파리에 가게 되지만 1년 만에 다시 주군 곁으로 돌아오게 되고 둘의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됩니다.
제작진 정보
제작사는 BON FACTORY이고, SBS 방송국에 편성되어 방영했습니다. 연출은 진혁 감독님이 맡으셨는데 진혁 감독님은 2008년 온에어 메인 감독으로 입봉을 시작으로 2008년 바람의 화원, 2009년 찬란한 유산, 2010년 검사 프린세스, 2011년 시티헌터, 2012년 추적자, 2013년 주군의 태양, 2014년 닥터 이방인, 2016년 푸른 바다의 전설, 2020년 비취연인, 2020년 시지프스까지 쉬지 않고 다양한 작품을 연출하시면서 드라마계에 입지를 다지셨습니다. 현재는 JTBC로 이적했습니다. 주군의 태양을 집필한 작가는 드라마계에서 홍자매로 알려진 홍정은, 홍미란 작가님들입니다. 홍자매 작가님들은 친자매 사이로 원래 각각 활동하시다가 2005년 쾌걸춘향을 함께 집필하면서 드라마계에 발을 들이셨습니다. 그 후 2005년 마이걸, 2006년 환상의 커플, 2008년 쾌도 홍길동, 2009년 미남이시네요, 2010년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2011년 최고의 사랑, 2012년 빅, 2013년 주군의 태양, 2015년 맨도롱 또똣, 2017년 화유기, 2019년 호텔 델루나, 2022년 환혼, 2023년 환혼 : 빛과 그림자까지 많은 인기 드라마를 집필하셨습니다. 현재는 이 사랑 통역 되나요? 라는 작품을 집필 중이며, 방송사나 방송시기는 미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