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는 2021년 5월 10일부터 2021년 6월 29일까지 tvN에서 방영한 16부작 월화드라마입니다. 인간이 아닌 멸망과 인간 동경의 아슬아슬한 사랑 이야기의 로맨스 판타지입니다.
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등장인물
드라마 도깨비 이후에 오랜만에 등장한 대놓고 판타지 로맨스물입니다. 우주에서 사라지는 모든 것들의 이유이자 인간을 사랑하게 되는 멸망 역으로 배우 서인국 님이 출연하였습니다. 서인국 배우님은 2018년 방영한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이후 약 3년 만의 드라마 복귀작입니다. 여자주인공이자 멸망과 목숨을 건 계약을 하게 되는 인간 탁동경역에는 배우 박보영 님이 출연하였습니다. 박보영 배우님은 2015년 오 나의 귀신님, 2017년 힘쎈여자 도봉순, 2019년 어비스에 이어 다시 또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를 선택하면서 로맨스 판타지 분야의 자리를 확고히 잡으셨습니다. 동경의 회사 팀장이자 사수역 차주익 편집 팀장 역에는 배우 이수혁님이 열연을 하셨습니다. 이수혁님과 서인국님은 2014년 고교처세왕과 2019년 유하감독님의 영화 파이프라인에이어 세번째 같은 작품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무뚝뚝하지만 배려심 많고 따뜻한 차주익이 사랑하는 여자 나지나 역에는 배우 신도연님이 출연하였습니다. 나지나의 첫사랑이자 차주익의 제자역이고 삼각관계를 형성하는 이현규역은 배우 강태오님이 맡으셨습니다. 비현실적인 멸망과 동경의 로맨스 외에도 차주익과 나지나 그리고 이현규의 풋풋하고 슬픈 로맨스도 드라마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줄거리
인터넷 웹소설 출판사에 다니는 6년 차인 편집자 탁동경은 어느 날 병원에서 교모세포종이라는 암 선고를 받게 됩니다. 같은 날 연인이 유부남인 것을 알게 되면서 최악의 하루를 보내게 되고, 술을 진탕 마신 동경은 술김에 별똥별을 보며 세상 다 멸망해버리라는 소원을 빌게 됩니다. 그 소원을 들은 멸망은 인간 동경을 통해서 세상을 멸망시키려는 계획을 하게 되고, 그렇게 멸망은 동경의 집에 어느 날 들어왔습니다. 멸망과 동경은 100일 계약을 맺게 되고 동경이 소원을 한가지 빌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그 소원을 빌지 않으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 죽게 된다는 말을 들은 동경은 고민하기 시작합니다. 동경은 멸망 덕분에 아프지는 않지만 점점 죽는 날이 다가오고 죽음을 준비하게 되는데 그 시간을 멸망은 함께하게 되면서 서로에게 점점 빠지게 됩니다. 결국, 동경은 세상 멸망해버리라는 소원을 빌지 못하고 동경이 가장 사랑하는 멸망이 소멸하게 됩니다. 소멸하면서도 동경이 행복하기를 바라는 멸망을 위해 소녀 신은 동경을 살려주고 멸망이 없는 세상을 동경은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소녀신(정지소배우님)이 계속 기르던 화분에 꽃이 피게 되고 멸망은 인간으로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김사람으로 다시 동경을 만난 멸망은 평범하고 행복하게 살게 되는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됩니다.
제작진 정보
New 스튜디오와 드래곤스튜디오의 공동 제작으로 tvN에 편성되어 방영되었습니다. 연출은 권영일 유제원 감독님이 맡으셨습니다. 권영일 감독님은 서인국 배우님이 출연하신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을 공동연출하셨고, 유제원 감독님은 고교처세왕, 오 나의 귀신님, 어비스,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을 연출하였습니다. 감독님들과 전작의 인연으로 서인국 배우님과 박보영 배우님 이 이번 드라마에 캐스팅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서로의 합이 잘 맞아서 그런지 2%대의 낮은 시청률에도 두터운 팬층과 잘 만들어졌다는 호평을 받게 됩니다. 이 작품을 집필하신 작가님은 2018년 드라마 뷰티인사이드를 집필하신 임메아리 작가님 입니다. 임메아리 작가님은 이 뷰티인사이드로 데뷔하시기 전에 김은숙 작가님의 보조 작가로써 실력을 키우셨다고 합니다. 뷰티인사이드로 데뷔와 동시에 필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김은숙 작가님과 도깨비를 같이 작업해서인지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도 약간 도깨비의 분위기를 풍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