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꾼도시여자들은 2021년 10월 22일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카카오 웹툰이 원작이고, 원작 제목 <술꾼도시처녀들>에서 <술꾼도시여자들>로 변경하여 제작된 12부작 드라마입니다. 세 여자의 우정과 사랑을 그리면서 그 끝은 언제나 술로 끝나는 화끈한 드라마입니다. 직장, 외모, 성격, 개성도 모두 다르지만, 술 궁합만큼은 찰떡같이 맞는 세 친구의 현실을 다룬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1 등장인물
무뚝뚝하면서 시크하지만 누구보다 마음이 여린 강지구,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다혈질의 강지구 역을 맡은 정은지님이 출연하였습니다. 작가의 길을 가다 예능작가가 되어서 직업에 대한 열정과 매너리즘을 보여주는 안소희 역에는 배우 이선빈님이 맡아주셨습니다. 여리여리하고 사랑스러운 외모를 가졌지만 인간 자체가 순수한 한지연 역에는 배우 한선화님이 연기하였습니다. 안소희와 같은 직장의 예능PD이면서 안소희와 사랑을 그려나가는 괴짜 캐릭터
강북구역에는 슈퍼주니어 최시원님이 열연을 해주었습니다.
줄거리
서른을 앞둔 동갑내기 친구 강지구, 안소희, 한지연은 숨을 쉬듯 당연히 매일 술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대학때 우연히 클럽에서 춤을 추다가 만난 세 친구는 술을 마시며 둘도 없는 사이가 되었고, 어느덧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어렸을때부터 모범생이면서, 엄마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자란 강지구는 고등학교 선생님이었습니다. 그러나 제자의 자살 사건을 계기로 집을 가출하여 엄마와 연을 끊고 살고 있습니다. 그런 지구와 지구 엄마(가족)를 연결하며 지구 옆에서 든든한 가족이 되어주는 이들이 친구 안소희와 한지연입니다.
소희는 예능작가입니다. 세 친구 중에서 가장 정상적인 사람처럼 보이지만 술만 마시면 맘에 담아 두었던 말을 거침없이 내뱉습니다. 그런 성격덕에 출판사에서 해고되고 예능작가가 되었습니다. 어떤 도구로도 맥주병을 따는 재주를 지녔습니다. 아버지와 돌아가신 후 외롭던 소희는 평소 썸아닌 썸을 타던 강북구와 연애를 하게 됩니다.
누구보다 순수한 지연은 요가 강사입니다. 첫 사회 진출을 할때는 영양사로 시작했는데 우연히 발견한 자신의 능력을 발견하고 인기있는 요가 강사로 직업을 바꾸게 됩니다. 평소 세 친구 중에 가장 정신연령이 낮고, 철이 없어 보이지만 가장 어른스러운 모습을 가졌습니다. 자유로운 연애관을 가진 지연은 늘 남자가 바뀝니다.
제작진 정보
<주군의 태양>을 제작한 BON FACTORY에서 제작했고, 김정식 감독이 연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