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구미호뎐 다시보기, 이동욱 조보아 김범

by 벨라윤 2023. 5. 24.

드라마 구미호뎐은 2020년 10월 7일부터 2020년 12월 3일까지 방영된 16부작 tvN 수, 목 드라마입니다. 지금까지 구미호를 소재로 한 드라마가 대부분 여자를 주인공으로 한 구미호였다면 이 드라마는 힘있고 지고지순한 남자 구미호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현재 2023년 구미호뎐의 후속작인 구미호뎐 1938이 방영 중입니다.

 

드라마 구미호뎐 등장인물

뛰어난 미색과 준재벌급의 재력, 그리고 영특한 지능까지 완벽한 이연은 본래 백두대간의 주인이자 산신이었습니다. 그러나 인간을 사랑하게 되면서 금기를 범하게 되고 현세를 어지럽히는 설화 속 주인공들을 잡아들이는 내세 출입국 관리사무소에서 말단 공무원으로 일하고 있는 역인 주인공 이역은 배우 이동욱 님이 출연하였습니다. 배우 이동욱 님은 2016년 드라마 도깨비를 드라마계에서 판타지 드라마 시대의 포문을 열만큼 큰 흥행을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여러 면에서 완벽한 이연이 사랑한 인간이자 600년 동안 환생하기를 기다리고 있는 여자 남지아 역에는 배우 조보아 님이 맡으셨습니다. 여자 주인공 남지아는 어릴 때 여우고개에서 부모님이 증발하듯 사라진 이후 괴담을 쫓아 21년 살아온 ‘도시 괴담을 찾아서’라는 화제 프로그램의 담당 PD입니다. 청순하고 아름다운 얼굴과는 다르게 당차고 거친 역입니다. 이연이 600년 동안 지아를 기다리는 동안 600년 동안 이연을 미워하며 저주하는 동생 이랑 역에는 배우 김범 님이 출연하였습니다. 인간 어머니와 구미호 사이에서 태어난 이랑은 어머니에게 버림받고 형인 이연을 의지하고 좋아하며 따랐으나 인간을 사랑한 형이 자신을 버렸다고 생각하고 이연을 곤경에 처하게 하는 역할입니다. 그 외 이연의 옆에서 600년 넘게 이연을 보필하는 구신주 역에는 배우 황희 님이, 삼도천 문지기 탈의파에는 배우 김정난 님이, 탈의파의 남편이자 또 다른 삼도천 문지기 현의옹역에는 배우 안길강 님이, 이랑에 의해 자유의 몸이 된 후로 이랑을 따르고 있는 기유리 역에는 배우 김용지 님이 출연하여 극을 더욱 풍성하고 재미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줄거리

600년 전 백두대간의 주인이자 숲을 지키는 산신인 이연은 자신을 따르는 동생 이랑과 평화롭게 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간 이아음을 사랑하게 된 이연은 아음의 죽음을 막기 위해 삼도천을 얼리게 되고 산신으로서 금기를 범하게 된 이연은 산신의 힘이 봉해지면서 산신의 자리에서 내려오게 됩니다. 숲에 산신이 없어지자 인간들은 숲을 불태우게 되고, 이에 혼자 남은 이랑은 인간을 증오하게 되면서 마을 하나를 없애는 죄를 짓게 되고 하늘의 뜻에 따라 이연은 이랑을 단죄하면서 두 형제 사이에 골이 깊어지게 됩니다. 600년 후 이연은 자신의 첫사랑 아음의 환생을 걸고 600년 동안 내세 출입국 관리사무소에서 말단 공무원으로 일을 하고, 동생 이랑은 형을 증오하면서 이무기를 다시 태어나게 합니다. 600년 전 아음의 몸에 있던 이무기로 인해 아음을 죽일 수밖에 없었던 이연은 다시 또 아음의 환생 남지아의 몸을 빌려 태어난 이무기를 없애기 위해 이무기와 함께 삼도천에 빠져버립니다. 하지만 한번도 자신을 버린 적 없다는 이연의 말에 마음이 풀린 이랑은 자신을 희생하여 이연을 돌려놓게 됩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이연과 지아의 사랑이야기 일수도 있으나 그보다 이연과 이랑 형제의 이야기에 더 치중되어 있습니다. 두 형제의 우애, 사랑, 증오 등을 극 전체에 걸쳐 스토리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제작진 정보

 기획과 제작은 스튜디오 드래곤에서 하였고 tvN에서 편성되어 방영되었습니다. 연출은 강신효, 조남형 감독님이 맡으셨습니다. 강신효 감독님은 SBS 드라마국 프로듀서 출신으로 2002년 순수의 시대, 2003년 올인, 2008년 타짜, 2013년 상속자들 등의 굵직한 작품들을 연출하였습니다. 현재 2020년 구미호뎐 다음 시즌인 구미호뎐1938을 연출 중에 있습니다. 극본은 한우리 작가님이 집필하셨는데 한우리 작가님은 전 그것이 알고 싶다 작가진 출신의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8년 OCN 드라마 작은 신의 아이들을 강신효 감독님과 같이 연출하였고, 구미호뎐이 두 번째 공동 작품이 되었습니다. 현재 방영 중인 구미호뎐1938도 집필하시면서 드라마 작가로서 경력을 쌓고 계십니다. 현재 드라마 구미호뎐은 티빙과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입니다.